공통직무교육

온라인 교육 NO.1 더화인!


  한국이러닝교육센터 
완전정복!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총 31차시 / 환급


교육비  86,400

우선지원 자부담 8,640원


■ 수료기준 및 수강정원

수강정원  500명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 진행단계+시험+과제= 60점 이상 수료

• 평가배점: 진행단계 10%, 시험 90%, 과제 0%

■ 교육비 안내

교육비 86,400


교육비 결제금액 (기업 자부담금)

• 우선지원기업 : 8,640 원 

• 대규모기업(1,000인 미만): 17,820 원 

• 대기업기업(1,000명 이상): 51,840 원

 

환급액

• 우선지원기업: 77,760원

• 대규모기업(1,000인 미만): 69,120원

• 대기업기업(1,000인 이상): 34,560원


교육목표

○ 병원경영환경 변화를 이해하고,병원 경영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 환자와 병원을 포함한 의료시장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을 알고, 서비스품질관리의 핵심요소를 도출할 수 있다.
○ 병원서비스품질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계획, 평가체계를 활용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병원고객만족지수를 설계하고, 고객만족도를 측정하여 의료서비스 질적향상을 지원할 수 있다.
○ 환자와 내부고객(직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응대 실무를 향상시킬 수 있다.
○ 보건행정 및 의료법규를 이해하여 의료사고의 사전예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병원의 접수 및 수납, 보험청구 등의 원무관리, 시설환경관리의 노하우를 익혀 병원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교육대상

○ 병원에서 코디네이터로 종사하고 있으나 자격증이 없는 재직임직원
○ 병원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의료기관의 재직임직원
○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재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 교육목차

1주차 병원경영 환경변화의 이해

2주차 병원의 경영관리

3주차 병원의 인적자원관리

4주차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5주차 서비스 마케팅의 이해

6주차 서비스 마케팅전략과 믹스

7주차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

8주차 서비스 품질의 측정

9주차 고객의 의의 및 분류

10주차 고객행동분석

11주차 고객접점서비스

12주차 서비스 실패와 회복전략

13주차 고객만족경영의 이해

14주차 고객관계관리(CRM)의 이해

15주차 고객만족경영전략

16주차 고객만족도조사의 이해

17주차 고객만족도조사 방법

18주차 고객만족도조사 절차

19주차 설문지 작성

20주차 설문지 측정 및 분석

21주차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의 개념 및 역할

22주차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과 전략

23주차 친절서비스의 5대 기본요소

24주차 대면서비스와 전화 서비스 예절

25주차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26주차 고객응대 실무

27주차 커뮤니케이션 스킬

28주차 불평, 불만고객 응대

29주차 공중보건에 대한 이해

30주차 원무관리 일반

31주차 원무관리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