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종사자교육


온라인 무료교육 NO.1 더화인!


원활한 의료 커뮤니케이션

총 18차시

양순주 강사


■ 수료기준 및 수강정원

▶ 수강정원: 5,000명

▶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중간평가+최종평가= 60점 이상 수료

-평가배점: 중간편가 30%, 최종평가 70%, 과제 없음

■ 교육비 안내

▶ 교육비 결제금액: 0원 - 정부지원(사업주훈련비)

▶ 지원금액

-우선지원대상기업: 82,080원

-대규모기업(1,000명 미만): 54,720원

-대기업(1,000명 이상): 34,200원

■ 과정소개

고객의 의료소비패턴이 변화되면서 병원 고객들은 치료뿐만아니라 존중감과 만족감을 동시에 얻기 원합니다. 이러한 고객의 기대가치를 충족시키 위한 병원들의 노력은 계속적으로 발전되고 전문화되고 있다. 그러한 노력중에 하나로써 병원코디네이터제도를 도입한 병원들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의 의료전문가들은 고객만족을 위한 병원코디네이터제도에 융화되어야 할 것이며 일반 병원코디네이터는 본 과정을 통하여 병원과 고객이 기대하는 의료서비스인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 교육대상

1. 병원 조직의 내부와 외부 구성원들을 총괄하며 재무적 성과를 창출하려는 임직원  
2. 고객접점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담당자  
3. 병원 조직내에서 서비스 전략을 설계하고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통해 병원의 가치를 증진시키려는 관리자

■ 교육목표

1. 병원조직의 특수성과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을 이해한다.    
2. 보건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요소에 대하여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한다.  
3. 의료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기능을 이해하고 장애를 극복한다.  
4. 성공적인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스킬과 올바른 태도를 습득한다.  
5. 설득과 세일즈커뮤니 및 갈등해결의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한다.

■ 교육목차

  1. 병원 조직과 커뮤니케이션
  2. 보건 커뮤니케이션의 배경과 이론
  3. 보건 커뮤니케이션의 실제와 적용
  4.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5.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6.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기술
  7. 의료 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장애
  8. 의료 커뮤니케이션의 형태
  9. 성공적인 의료 커뮤니케이션
  10. 효과적인 의료 커뮤니케이션
  11. 의료현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Ⅰ
  12. 의료현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Ⅱ
  13. 의료현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Ⅲ
  14. 설득의 커뮤니케이션
  15. 세일즈 커뮤니케이션Ⅰ
  16. 세일즈 커뮤니케이션Ⅱ
  17. 갈등 해결 커뮤니케이션
  18. 프레젠테이션